본문 바로가기
공부하는 Moment/나랑 같이 영어공부하자:-)

[영어회화]DAY3 "어떤 일을 막 하려던 참이다"라고 말할 때

by 랑마일 2020. 5. 6.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


 

 

[영어회화] DAY2 "어떤 대상이나 상황이 어렵다"라고 말할 때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 [영어회화] DAY 1 "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할 때" 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..

rang-mile.tistory.com


DAY3 "어떤 일을 막 하려던 참이다"라고 말할 때 쓰는 만능 패턴


-나는 어떤 일을 막 하려던 참이야.

(나의 앞으로의 일정/계획에 대해 이야기할 때)

 

 

*I'm = 나는 (무엇)이다

*about to = 막 무엇을 하려던 참이다

 

 

 

<단어=행동>

I'm about to go.

-나는 막 가려던 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listen to music.

-나는 막 음악을 들으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sleep.

-나는 막 자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leave.

-나는 막 떠나려던 참이에요.

 

 

<단어 + 목적격 대명사>

 

I'm about to tell him.

-나는 막 그에게 말하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call him.

-나는 막 그에게 전화하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contact him.

-나는 막 그에게 연락하려던 참이에요.

 

 

<go + to + 장소>

I'm about to go home.

-나는 막 집에 가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go to work.

-나는 막 출근하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go to school.

-나는 막 학교에 가려던 참이에요.

 

 

 

<a + 단어 = 한 개>

I'm about to watch a movie.

-나는 막 영화 보려던 참이에요.

 

I'm about to read a book.

-나는 막 책을 읽으려던 참이에요.


 


 

 

[영어회화]DAY4 "어떤 일을 하러 왔다"고 말할 때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 [영어회화]DAY3 "어떤 일을 막 하려던 참이다"라고 말할 때 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

rang-mile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