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부하는 Moment/나랑 같이 영어공부하자:-)

[영어회화] DAY 1 "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할 때"

by 랑마일 2020. 4. 28.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


DAY1 "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다"라고 말할 때 쓰는 만능 패턴

 

-나는 ~하는 중이야, 나는 ~을 착수 중이야.

 

*I'm = 나는

*on = ~위에 있다.

 

 

 

<단어>

I'm  on it.

-나는 그것을 하는 중입니다.

 

I'm  on vacation.

-나는 여행 입니다.

 

I'm  on trip.

-나는 관광/투어 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<a + 단어= 한 개, 하나의>

I'm  on a break.

-나는 쉬는 시간을 갖는 입니다.

 

I'm  on a diet.

-나는 다이어트 입니다.

 

I'm  on a date.

-나는 데이트 입니다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the + 단어 = 특정한, 그>

I'm  on the phone.

-나는 통화 입니다.

 

I'm  on the job.

-나는 그 일을 하는 입니다.

 

I'm  on the road.

-나는 그 도로 위에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<my + 단어 = 나의>

I'm  on my way.

-나는 (내 길을) 가는 입니다.

 

I'm  on my own.

-나는 스스로 하는 입니다.

 

I'm  on my trip.

-나는 내 여행을 하는 입니다.

 

 


영어의 아주 기초적인 것부터 다루기 때문에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

자기 효능감을 심어주는 강의이다.

그리고 한 강의당 10분 정도이고, 반복적인 스피킹 연습을 하기 때문에

짧은 시간 동안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하게 만들고 지루하지 않다.

자료와 강의가 무료이기 때문에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.

 

 


 

 

[영어회화] DAY2 "어떤 대상이나 상황이 어렵다"라고 말할 때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 ↓↓↓DAY1 "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다"라고 말할 때 쓰는 만능 패턴↓↓↓ 2..

rang-mile.tistory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