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공부하는 Moment/나랑 같이 영어공부하자:-)

[영어회화] DAY2 "어떤 대상이나 상황이 어렵다"라고 말할 때

by 랑마일 2020. 4. 29.

 
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


 

[영어회화] DAY 1 "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할 때"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 DAY1 "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다"라고 말할 때 쓰는 만능 패턴 -나는 ~하는 중이야, 나는 ~을 착수 중..

rang-mile.tistory.com

 


DAY2 "어떤 대상이나 상황이 어렵다"라고 말할 때 쓰는 만능 패턴


- 나는 무언가가 두려워.

 

*I'm = 나는 (무엇)이다

*afraid = 두려운, 두려운 상태

*of = 무엇이

 

 

<단어>

I'm afraid of you.

-나는 가 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 everything.

-나는 모든 것이 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 pain.

-나는 고통이 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 death.

-나는 죽음이 두려워요.

 

 

 

 

<단어 = 사람 복수형>

I'm afraid of people.

-나는 사람들이 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 children.

-나는 아이들이 두려워요.

 

 

 

 

<The + 형용사 = 명사>

I'm afraid of the dark.

-나는 어둠이 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 the cold.

-나는 추위 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 the sea.

-나는 바다 두려워요.

*자연현상 앞에는 꼭 the를 붙이기.

 

 

 

 

<단어 + s = 복수형>

I'm afraid of hights.

-나는 높은곳 두려워요.

 

I'm afraid of bugs.

-나는 벌레들이 두려워요.


 


 

 

[영어회화]DAY3 "어떤 일을 막 하려던 참이다"라고 말할 때

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스 톡|기초 패턴으로 말하기|영어회화|영어공부|영어공부 혼자 하기] [영어회화] DAY2 "어떤 대상이나 상황이 어렵다"라고 말할 때 [기초영어회화|10분의 기적|제니리|해커..

rang-mile.tistory.com

 

댓글